Media Log

책 구경을 하러 강컴에 갔다가 페이지가 바뀐 것을 보고는 깜짝 놀랐다.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바로 RSS의 지원이다.

강컴의 피드 페이지를 둘러본 결과 알라딘의 그것보다 좀 더 나은 점이 있다면, 서평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서평을 피드에 포함 시킨 것은 아주 좋은 아이디어였다고 생각한다. 책을 다른데서 살지라도 나는 꼭 웹서핑은 강컴에 가서 하곤 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잘 쓰여진 서평들이 많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그런 서평들은 새로운 좋은 책을 알게 되는데 종종 도움을 주곤 했는데, 이제 그 서평들을 앉은 자리에서 받아 볼 수 있다니 너무 기쁘다.
대신 본문 전체를 공개하지는 않는데, 이 부분이 조금 불편하다.
강컴에서 잘 판단해서 좀 더 편하게 서평들을 읽을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좋겠다.

강컴 피드의 또 하나의 좋은 점은 카테고리 구분이 잘 되어있어서 원하는 책들 목록을 좀 더 정확하게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알라딘이나 YES24는 컴퓨터 전문 서점이 아니라서, IT 서적 카테고리가 강컴보다는 두리뭉실하다. 아마도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들은 '따라하세요 한글 2007',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어쩌구' 와 같은 책들까지 리더기에 껴들어오는 것을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동안 알라딘의 피드를 구독해왔는데, 이제는 강컴으로 바꾸어야겠다.

좋은 기능이 추가되어져 기쁜 반면에 아쉬운 부분들도 있는데, 가장 실망스러운 부분은 페이지 레이아웃이 망가져서 보여진다는 것이다.
나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메인 페이지부터 레이아웃이 완전히 깨져서 보여진다.


아마 강컴에서도 이를 알고 있을꺼라고 생각하지만, 많은 파이어폭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인 만큼 좀 더 배려해서 오픈해줬으면 어땠나 하는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곧 수정될 것으로 기대한다.

어떤 새로운 모습들이 추가되었는지를 사용자들에게 가르쳐줬다면 더 좋았을텐데 어찌된 일인지 공지사항이나 안내페이지를 볼 수 없는 것은 또 다른 아쉬운 점 중 하나이다.
이런 이야기들을 강컴에 해주고 싶지만, 그나마 예전에 피드백의 유일한 장소였던 자유게시판 마저도 어디갔는지 찾을 수가 없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http://www.benjaminlog.com/trackback/82 관련글 쓰기

  1. Favicon of http://hisjournal.net/blog BlogIcon 아리새의펜촉 at 2009/02/22 22:20 [edit/del]

    여태 Feed43으로 강컴을 RSS 구독했는데 이제는 직접 받아볼 수 있겠네요. 다만, RSS 피드 내용이 너무 부족한 것 같아요. 최소한 목차 만이라도 안내 해주면 좋을텐데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Reply
    • Favicon of http://www.crazytazo.com BlogIcon 김재호 at 2009/02/23 00:47 [edit/del]

      그러게요, 책 제목만 달랑이라니. 알라딘에서는 사진이랑 목차가 나왔었는데.
      뭐 아마도 고쳐지게될껍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 Favicon of http://defree.co.kr/blog BlogIcon Samuel at 2009/03/02 02:36 [edit/del]

    맥에서 사파리를 쓰는데 다행이 안깨셔저 나오는군요. 저도 앞으로 강컴 RSS 좀 눈여겨봐야할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submit